2023 Acrylic on Canvas, Mixed media 45.5 × 53 cm, 10F
꿈
"보아야 볼 수 있고 찾아야 찾을 수 있다. 꿈이 있어야 하는 이유이다."
2023 Acrylic on Canvas, Mixed media 45.5 × 53 cm, 10F
그리고 다시 [SOLD OUT]
"멈춘 것처럼 보일지 몰라요. 어쩌면 포기하고 주저앉아 있는 거라 생각할지도 모르겠어요. 제자리에 있는 것 같은 지금은 제 자신을 챙기는 중이에요. 먼 길을 오래 가고자 할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를 이제는 알기 때문이죠. 이끄는 대로 흘러가는 인생의 배움에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
2023 Acrylic on Canvas, Mixed media 45.5 × 53 cm, 10F
스며들다
"이제 이해가 된다. 당시에는 몰랐던 그 감정이 마음 깊이 느껴지더라."
2023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45.5 × 53cm, 10F
초대 [SOLD OUT]
”잔잔한 바닷바람, 새어든 바람 소리, 바람에 얹혀온 꽃향기, 소녀의 공간은 그렇게 편안했어요."
2023 캔버스에 아크릴 45.5 × 53cm, 10F
관심 ver.2
"너의 관심은 나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케 한다. 그리고 나를 변화 시킨다."
2023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45.5 × 53cm, 10F
만남
"우리의 만남에 경계선은 없었다. 너와 내가 마주한 모든 순간이 축복이며 행복이었다."
2023 캔버스에 아크릴 72.7 × 90.9 cm, 30F
별
"다시 일어난 용기의 씨앗이 열매가 되고 별이 된다. 무엇부터 할 수 있을지 생각하는 순간 다시 시작할 수 있다."
2023 캔버스에 아크릴 65.1 × 90.9 cm, 30P
몰입 [SOLD OUT]
질문하고 생각한다. 생각하고 집중한다. 고도의 몰입에 이르는 순간 스스로도 믿을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진다.
2023 [Sold out]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53 × 65.1 cm, 15F
Potential [SOLD OUT]
무엇 하나 헛된 것이 없다. 모든 것이 힘이 되어 아름다움으로 다시 날아간다.
2023 [Sold out] 캔버스에 아크릴 53 × 65.1 cm, 15F
노란 향기 [SOLD OUT]
"한참을 노란 꽃밭에서 머물렀어요. 달콤하고 상쾌하고 편안했죠. 우린 얕은 바람에도 웃음 지었어요. 그녀의 미소를 보니 마음이 놓이네요. 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던 그녀, 엄마."
2023 [Sold out] 캔버스에 아크릴 53 × 65.1 cm, 15F
만나러 가는 길 [SOLD OUT]
"지금 만나러 갑니다. 당신을 꼭 만나야겠어요"
2023 [Sold out]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45.5 × 53 cm, 10F
보이지 않을 뿐 [SOLD OUT]
가만히 있으면 괜찮다고 했어요. 그래서 오랜 시간 가만히 있었어요. 떨어지는 해를 보니 알 수 없는 용기가 났어요. 지금이 아니면 이마저도 사라질 것 같았거든요.
수영을 해본 적 없던 내가 인어처럼 자유로웠고, 새로운 세상은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경이로웠어요. 다시 나가야 할 테지만 충분히 행복해요. 가만히 있었다면 아무것도 보지 못했겠죠?
2023 [Sold out]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45.5 × 53 cm, 10F
기다리는 중 [SOLD OUT]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의미적으로 다시 태어나기도 하고 변하기도 해요. 깨달음을 얻을 자신을 편안히 기다리는 중입니다."
2023 [Sold out]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45.5 × 53 cm, 10F
나의 너에게 1
"너에게 가고 있어. 너의 줄기는 다시 자라날 거야"
2022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80.3 × 100 cm, 40F
나의 너에게 2
"괜찮아, 안 괜찮아도 괜찮아"
2022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80.3 × 100 cm, 40F
쉼터
"온전히 나만을 위한, 가장 편안하고 고요한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 그곳에서 나의 생각과 꿈이 자라난다."
2022 캔버스에 아크릴 50 × 60.6cm, 12F
풀잎 선물
"누구의 기대를 위해서 살지 않을 것 나 외엔 무엇도 되지 않을 것 그녀에게게 받은 선물 깨달음."
2023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 50 × 60.6cm, 12F
사랑해
내가 더
우리
네가 환하게 웃을 때마다 나의 별엔 노란 꽃이 한 송이씩 피어났다.
감나무 아래에서
어른이 되면 먹기좋은 감이 알아서 떨어질 줄 알았어요. 저절로라는 건 없는데 말이죠.
여행 중 쉬어가는 길에 만난 고양이는 달콤한 낮잠을 자네요. 조심해. 감 떨어질라.
나에게
예쁘다, 사랑한다 말해요. 나에게 말해요. LOVE YOURSELF
안부
너가 내게 다가왔을 때 이상하지도 낯설지도 않았다. 서로를 잡아당기는 끌림이 있었고 그렇게 우리는 매일을 함께 했다. 나는 너를 안아줬고 너는 나를 따뜻하게 품어줬다. 이따금씩 밤하늘에 눈에 띄는 별을 보면 난 너의 안부를 묻는다. 잘 지내냐고 나는 잘 있다고
노란 향기
이곳이 어딘지는 모르겠어요. 발길이 닿은 곳으로 오다보니 온통 노랗게 물든 곳이 나타났죠.
사람은 없었고 하늘은 고요했고 향기만 가득했어요.🌼
누구의 내가 아닌 나로서의 나를 찾아가고 있어요.
깨고싶지 않을만큼 행복해요. 그런데 꿈이 아니에요.
여행의 시작
가방속의 책은 나침반이 되어주고 목마를때 찾은 물은 돈보다 귀한 소중함을 깨우치게 하고 힘들때 함께한 동료에게 된사람의 길을 배운다. 즐거운 여행은 끝이 없다. 인생을 아름답게 그려간다.
의미
멈추었다 생각했던 시간들이 되돌아보니 그 또한 배움이었다. 나를 가다듬고 내면을 성장시키고 쉼의 의미를 깨닫고 소중한 사람과 인연이 닿았다. 그 시간은 멈춰있지 않았다. 모든 것에 내가 어떻게 취하느냐에 따라 삶의 그리고 삶의 의미가 바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깨어있으면 된다.
별밤
고요한 밤 머리를 빗고 있으면 구경 오는 별들의 발소리가 들린다. 그 소리가 좋아 더 천천히 오랫동안 빗질을 한다 나의 잠은 또 늦어진다.
스르륵
잠시 쉴게요. 스스륵
I feel for you
충분한 시간이었어. 이제 진심을 보내도돼. 걱정마, 난 계속 있을 거니까. 사실 우리가 처음 마주하기 훨씬 전부터 난 네 옆에 있었어.
LOVELY DAY
머리 위로 예쁜 꽃잎이 떨어지고 있어. 나에게 수고했다고 선물을 주나봐. 참 좋은 날이야.
Speak your Mind
너의 생각은 어때? 쉽게 떠오르지 않아? 그럼 여기서 더 기다릴게. 함께하는 이 시간이 너무 좋다.
나의 빨간머리
Where am I
향기 별
너에게는 감출 수 없는 좋은 향이 난다. 향기를 따라가다 보니 별까지 왔다. 나는 다시 돌아가지만 빠져나올 자신이 없다.
이보다 좋을 수가
TEA TIME
HAPPY TIME
꽃보다
My feelings for you
너의 관심은 나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케 한다. 그리고 나를 변화 시킨다. 아주 이롭게
하루하루
거대한 바위는 물론 웅장한 건물을 뚫고 감는 식물들은 아주 천천히 조금씩 자라나죠. 지금 그 고요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세상 밖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평온
매사 너무 힘줄 필요는 없다. 가벼워야 더 날아오르기 쉽다.
잘 될거야
슬럼프가 왔다는 건 이미 잘하고 있다는 것 잘하고 있지만 더 잘될거야
응원할게
매번 표현할 순 없지만 고맙고, 고맙고 고맙고
품어준다
잠시 쉬어가야 할 때
의자에 앉아 잠시 생각해요.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아도 되었는데, 너무 힘을 뺀 건 아닌지. 그럴 땐 이렇게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요.